개요


 

UE4 는 모듈이라는 개념을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관리합니다. 각 프로젝트에는 "*.Target.cs" 라는 파일이 존재합니다. 이는 빌드타겟을 지정하고 있으며, 내부의 SetupBinaries() 메서드에서는 사용하고자 하는 모듈을 지정하게 됩니다.

 

UT 의 UnrealTournament 는 세 개의 빌드 타겟을 가집니다.

 

    • UnrealTournament
    • UnrealTournamentEditor
    • UnrealTournamentServer

 

그 중에서 UnrealTournamentEditor 빌드 타겟은 다음과 같은 모듈들을 포함합니다.

 

 

아래의 섹션들중에서 클라이언트 및 에디터와 관련한 두 모듈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UnrelTournament 모듈


 

이 모듈의 정의파일은 UnrealTournament.Build.cs 입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포함합니다. 모든 기능에 대해서 언급하기는 어렵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관련 모듈 파일들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게임을 구동하는 데 사용하는 모듈들입니다. NetworkReplayStreaming, Json, JsonUtilities 등은 json replay data streaming 을 위해 사용됩니다.

 

 

UnrealTournamentEditor 모듈


 

이 모듈의 정의파일은 UnreaTournamentEditor.Build.cs 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UnrealTornament 의 기능을 포함하며, 편집을 위한 기능들을 추가적으로 가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