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커스터마이징하다가 보면 액터의 컴포넌트를 직접 정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기 컴포넌트를 만든다고 합시다.
이 경우에 스태틱 메쉬 애셋을 사용할 것이므로 UStaticMeshComonent 를 상속하는 UStaticWeaponComponent 를 생성합니다. 혹시 채찍같은 것을 만들면 USkeletalMeshComponent 를 상속하는 USkeletalWeaponComonent 를 만들어야겠죠.
그런데 이러한 컴포넌트를 만들고 나서 액터에 추가하려고 하면 "Add Component" 드롭다운 메뉴에 내가 만든 컴포넌트가 리스팅되지 않습니다.
이는 UStaticWeaponComponent 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클래스 지정자를 설정하면 됩니다.
이제 "Static Weapon" 항목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lassGroup 이라는 것은 이 컴포넌트의 카테고리를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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