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을 빌드할 때 "Ctrl + Break" 를 누르면 그 다음부터 빌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에디터나 VS 를 다시 닫았다가 열어도 빌드를 진행하지 못하고 아무리 기다려도 소용이 없습니다. 심지어 몇 시간을 기다려도 빌드는 끝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졸려서 자고 왔는데도 그 상태더군요.
이것의 원인은 UnrealBuildTool.exe 프로세스입니다. 이 상태가 되면 빌드를 누를 때마다 프로세스가 계속 누적이 됩니다.
그냥 UnrealBuildTool.exe 프로세스를 종료시켜 주시면 됩니다. 만약 종료가 안 된다면 VS 를 끄고 종료시키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작업관리자를 열었다가 닫는 것이 귀찮아서 바탕화면에 "KillUEBuildProc.bat" 파일을 만들어 놓고 종료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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