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게임들의 전투 시스템을 어떻게 구현하는지 궁금해서 제가 좋아했던 와우의 전투 시스템에 대해서 번역해 보았습니다. 아래 첨부된 PDF 파일을 보시면 됩니다.



WOW_Battale.pdf



목차


1. 전투 이벤트 5

    1.1. 일반 전투 이벤트 5

        1.1.1. 평타( Hit ) 5

        1.1.2. 치명타( Critical Hit ) 5

    1.2. 난투 관련( melee-specific ) 전투 이벤트 5

        1.2.1. 실패( Miss ) 5

        1.2.2. 회피( Dodge ) 6

        1.2.3. 무기막기( Parry ) 6

        1.2.4. 방패막기( Block ) 6

    1.3. 주문 관련 전투 이벤트 7

        1.3.1. 저항( Resist ) 7

    1.4. NPC 관련 전투 이벤트 7

        1.4.1. 강타( Crushing Blow ) 7

        1.4.2. 빗맞음( Glancing Blow ) 7


2. 히트 테이블 8

    2.1. 히트 테이블 이해하기: 기초 8

    2.2. 한-주사위 혹은 두-주사위? 치명타 9

    2.3. 결과 배제하기 11

    2.4. 역학 세부사항 12

        2.4.1. 공격 순서 12

    2.5. 특수 규칙 12

        2.5.1. 몹 상호작용 12

        2.5.2. 후방 공격 12

        2.5.3. 사냥꾼과 자동사격 12


3. 데미지 12

    3.1. 물리 데미지 12

    3.2. 주문 데미지 및 힐링 13


4. 위협( Threat ) 14

    4.1. 증오 리스트 14

    4.2. 위협 생성 15

    4.3. 타깃 변경 16

        4.3.1. 끈끈한( Sticky ) 어그로 16

        4.3.2. 도발( Taunting ) 17

        4.3.3. 어그로 상실 17

    4.4. 위협 조절하기 17

    4.5. 위협과 탱킹 19

    4.6. 위협과 치유 19

    4.7. 위협과 DPS 19

    4.8. 비표준 증오 구조. 19


5. DPS 20

    5.1. 무기에서 DPS 20

    5.2. 캐릭터에 대한 DPS 21

    5.3. 캐릭터 특성으로서의 DPS 21

    5.4. 역할로서의 DPS 21

    5.5. 동사로서의 DPS 21


6. 능력치( Attributes )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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