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장에서 배운 내용을 생각하면서 다음의 괄호를 채워 봅시다.
a) 명령문만 가지고는 온전한 자바 프로그램이 될 수 없습니다. 자바 프로그램의 되기 위해서는 먼저 ( 클래스class )를 만들고, 그 안에 ( main 메서드method )를 만들고, 그 안에 ( 명령문statement )을 써 넣어야 합니다.
b) java.exe 명령을 실행할 때 클래스 이름을 지정하면 그 클래스의 ( main ) 메서드로부터 자바 프로그램의 실행이 시작됩니다.
2. 자바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반드시 <이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자바 클래스 파일을 다른 종류의 플랫폼에서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자바의 가상 기계어를 하드웨어와 운영체제에 맞는 진짜 기계어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자바 가상 기계Java Virtual Machine.
3. 메모장으로 HelloJava.java 프로그램을 입력해서 저장하고 컴팡리했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에러 메시지를 보고 다음 그림의 프로그램 어느 부분이 잘 못 되었는지 찾아 보십시오.
E:\work\chap1>javac HelloJava.java
HelloJava.java:5: '}' expected
^
1 error
E:\work\chap1>
HelloJava 클래스에 닫는 괄호가 없음.
'Programming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Excercise 2-5, 메서드 호출문의 연습 (0) | 2013.04.07 |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Excercise 2-4, break 문의 연습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Vitamin Quiz, 향상된 for 문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Excercise 2-3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Vitamin Quiz, while 문과 do-while 문의 비교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Vitamin Quiz, else if 절과 switch 문 (1)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Excercise 2-2, switch 문을 if 문으로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Excercise 2-1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Vitamin Quiz, 유별난 final 변수 (0) | 2013.04.07 |
[ 뇌를 자극하는 Java 프로그래밍 ] 2장, Vitamin Quiz, 변수 선언의 위치 (0) | 2013.04.07 |